Community

꼼꼼한 음식점 진단 어플 ‘멤버쉽체크’ 정식 출시 예정

한국경제2020-11-13319

 

㈜멤버쉽체크는 음식점 리뷰 어플 &lsquo멤버쉽체크&rsquo를 정식 출시 예정이라고 13일 밝혔다.

회사 측에 따르면 멤버쉽체크는 기존 별점과 짧은 멘트 형식의 리뷰를 제공하는 플랫폼과는 다른 차별성을 갖췄다. 대표적으로 &lsquo꼼꼼진단&rsquo를 통해 맛집을 평가하는 다양한 항목을 설정해 음식점에 대한 상세한 평가 및 리뷰가 가능하다는 특징이 있다.

사용자들의 상세한 진단 체크를 유도하기 위해 멤버쉽체크는 후기 작성 시 다양한 프로모션 할인 쿠폰 등의 &lsquo보상&rsquo을 제공한다. 어플의 꼼꼼리뷰를 통해 평가할 수 있는 항목은 △재방문의사 △맛 △양 △음식의 간 △속도 등 세분화되어 있다.

 

 

 이렇게 세분화된 리뷰 항목은 다른 사용자들이 검색을 할 때도 유용하다. 소비자의 위치는 물론 개별 취향에 맞는 장점을 갖춘 맛집을 찾을 수도 있다. 이외에도 &lsquo단골매장&rsquo 등록이나 추후 방문하고 싶은 매장을 &lsquo찜한매장&rsquo으로 등록할 수 있다.

음식점 측의 입장에서도 사용자들이 남긴 상세한 리뷰를 바탕으로 고객만족도의 입체적 분석이 가능하다. 특히 불만통계 연령별 성별 단골 만족도 매일 평가 리뷰데이터 등의 통계를 통해 매장의 매출 부진 등 문제점을 객관적인 데이터로 파악할 수 있도록 돕는다.

이외에도 할인 쿠폰을 통한 재방문율 상승 및 단골고객 확보를 효과적으로 유도할 수 있으며 매장의 신메뉴 출시 이벤트 정보 등을 알릴 수 있어 높은 홍보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.

회사 관계자는 &ldquo멤버쉽체크는 사용자 입장에는 취향에 딱 맞는 맛집을 찾고 음식점은 소비자들의 니즈를 파악하고 경영에 보완할 수 있도록 돕는다. 소비자와 판매자 모두 윈윈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성장할 것&rdquo이라고 밝혔다.

 

한경닷컴 뉴스룸 open@hankyung.com

목록으로